/ 재산세 카드납부방법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재산세 카드납부방법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생활정보|2018. 7. 16. 15:3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산세 납부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올해 재산제납부기한은 7월31일(화)까지죠.

7월은 재산세납부의 달 입니다. 

7월16일~7월31일까지 이며 납부방법은 위택스 또는 지로에서 전자납부번호로 조회 납부, CD/ATM기기에서 통장 또는 신용카드로 조회 납부, 고지서를 통합 전국 금융기관 방문 하여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이중 전 이번 재산세 납부는 휴대폰으로 스마트위택스앱 그리고 지로앱으로 신용카드 결제를 했습니다. 신용카드로 할 경우 재산세가 부담스러울때 무이지할부가 되는 카드로 할부납부가 가능합니다. 이거때문에 재산세를 카드납부하였네요. :)

  |  재산세 스마트폰으로 카드결제하기

앱은 총 두가지를 다운로드 합니다. 하나는 스마트위택스 이며 결제를 요청할때 인터넷지로앱을 추가로 설치하게 됩니다. :)

우선 위택스앱을 다운로드 받아 공인인증서 등록 후 로그인을 합니다.

스마트위택스와 인터넷지로모바일이 함께 앱에서 검색되니 미리 다운로드 받아두세요. ㅎㅎ

정부앱 중 최악의 평가를 받는 앱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 세금납부에 좋아할 사람은 없어서 그런거 같기도 하고... 그만큼 잘 만들어 진 앱은 아닌거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제가 직접 결제를 해봤을때 한번에 결제를 했어요. 특별히 앱 자체의 문제는 발견하지 못했네요 :)

앱을 실행하고 조회/납부를 선택합니다.

지방세/세외수입납부가 표시됩니다. 이번에는 지방세가 두건이 있네요. 지방세 납부기한이 18.7.31일인걸 알 수 있습니다.

"납부하기"를 클릭하세요.

약관에 동의하고 인터넷지로앱을 다운로드 받은 다음에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회원납부와 타인납부가 있는데 회원납부의 경우 지로회원이냐 그런걸 물어보는게 아닙니다. :)

가입된 회원의 계좌 혹은 카드로만 납부할 경우 회원납부를 선택하시면 되구요. 즉 공인인증서 로그인하신 정보와 일치할 경우 회원, 타인의 명의의 카드나 계좌로 납부할 경우 타인납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카드번호, 할부기간, 비밀번호 앞 2자리, 유효기간 등을 입력하고 결제하기를 선택하시면 재산세 카드할부납부가 가능합니다. :) 한번에 목돈이 나갈 수 있는데 이렇게 할부가 가능하니.. 좋아해야하는건지.. ㅠㅠ

오늘도 나의 롯데카드를 열일 하는군요. 누적된 결제금액은 계속 늘어만 가는데.. 줄어드는건 통장잔고고, 급여니.. 참 세상 재미없네요 ㅎ ㅏㅎ ㅏ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 한번 눌러주세욥~~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