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권없이 확인하는 여권만료일 조회 PC에서 간단하게 앱은 안된다규

여권없이 확인하는 여권만료일 조회 PC에서 간단하게 앱은 안된다규

생활정보|2018. 7. 13. 0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권 다들 있으시죠? 그렇다면 여권만료일 혹시 아시나요? 여권은 집에 있는데... 혹 여권만료일이 지나서 해외여행을 못가게 되는건 아닌지 걱정되실때 있죠? 급하게 여권갱신하려니 어디 있는지도 모르겠고 ^^ 이럴때 본인의 여권만료일 조회를 간단하게 할수만 있다면 일단 한시름 덜게됩니다. 이제 여권만 찾으면 되니까요 ㅋㅋㅋ 오늘은 PC를 통해 여권 만료일을 조회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앱도 있는데 앱에서 확인해본 결과 여권만료일은 표시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어요. 아쉽지만 PC에서 접속해서 확인하는 걸로 머 앞으로는 이부분도 앱에서 볼 수 있게 하겠죠??? 이제 서비스 된지 얼마 안되었으니...

  |  여권만료일 알아보기

우선 https://www.gov.kr/portal/main  웹사이트에 접속하세요. ㅎㅎ

이곳에 우측에 보시면 "나의 생활정보" 보입니다. 클릭하시구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방법은 공인인증서, 아이디, 지문을 통해 하실 수 있지만 간단한게 공인인증서죠.)

여러가지 생활정보 총47종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는데 우리에게 필요한건 여권만료일이죠 ^^ 일단 생활정보 동의정보를 확인하세요."확인하기"를 선택하고 진행 절차에 따라 이용약관동의 및 한번 더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주택/복지에서 여권만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정말 간단하죠? 하지만 같은 서비스인데도 앱에서는 현재 확인이 안되었습니다. ㅎㅎ 오늘까지 안되고 내일은 될 수 있으니 혹 이 포스팅을 몇개월 후 보시는 분들이라면 앱을 한번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이제 여권만료일이 날짜가 많이 남았으니 여권만 찾으면 됩니다. ^____________^

분명 책상서랍에 넣어뒀는데... 이게 어디로 사라진건지 ㅎ ㅏㅎ ㅏ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시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