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등록 후 광고 전화 왔다면?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100% 광고전화가 맞습니다.
스마트플레이스 등록 등과 관련해서 네이버에서는 절대 전화를 하지 않습니다. 어떤 문제가 발생하여 등록이 안되거나 등록 후 추가정보 주의사항이 있다면 그것은 등록한 아이디의 메일, 스마트플레이스 관리자 페이지에 안내 됩니다.
네이버는 절대 전화하지 않습니다. 잊지 마세요. 궁금한 것이 있어 고객센터를 찾아봐도 전화번호는 없습니다. 그러니 스마트플레이스와 관련해서 먼저 전화가 걸려 오는건 100% 광고전화입니다.
"XXX 대표님 맞으신가요? 오늘 날짜로 등록하신 네이버 지도 확인차 전화를 드렸습니다" 등과 같은 멘트를 받거나 일단 전화를 받았다면 무조건!! 입니다. "파워링크", 플레이스광고 등 광고상품 마케팅 전화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공식대행사"는 별도로 안내를 하고 있으니 확인 하시고 궁금하시거나 광고가 필요하시면 이곳을 통해 직접 전화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광고전화는 불특정 다수에게 영업을 하며 프로그램을 통해 신규등록한 업체를 찾아 전화를 돌리는 것입니다.
네이버 공식 대행사
네이버 아이디로 본인이 직접 등록하였다면 해당 아이디에 등록된 휴대폰번호로 위와 같은 문자를 받게 됩니다. 플레이스 관련해서 사업주 동의 없이 광고 권유 전화를 하는 것 역시 인지하고 있고 피해가 속출하고 있기에 위와 같이 대응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직접 등록할때 마지막에 안내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이용자는 그냥 넘기게 됩니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죠.
하지만 등록 후 몇십분 이내, 당일 전화가 오게 되니 속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제가 받은 전화는 광고를 하지 않는다고 말을 하니 그럼 "네이버 플레이스"등록된 정보를 "삭제"하겠다고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정말 어이가 없습니다. 위와 같은 과정을 모르는 분들은 "삭제"라는 말을 듣게되면 피해가 있을까봐 전화통화를 계속하게 되는것이지요.
절대 속지마세요. 본인이 등록한 플레이스정보는 본인 외 누구도 삭제할 수 없습니다.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네이버는 메일, 스마트플레이스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그리고 해당 지도정보는 문제가 해결될때까지 "일시정지"를 합니다. 그러니 안심하시고 전화를 종료하고 휴대폰으로 스팸처리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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