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 광고 아시나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 광고 아시나요?

BIZ|2021. 7. 7. 14:19
반응형

네이버지도 상위노출

안녕하세요. 드디어 네이버가 지도광고를 출시하였습니다. 물론 베타 버전이긴 합니다만 현재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되고 있는 네이버지도는 광고상품이 없었으나(물론 지역소상공인광고는 있음) 상위노출을 위한 진정한 지역광고 상품이 없는 상황에서 이번에 6월28일 플레이스 광고 라는 이름으로 베타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광고 상품등록에 대해 알아보고 광고단가 및 노출위치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 광고출시 광고단가 및 노출위치 확인하세요.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 광고출시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광고 드디어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즉 지도 검색광고 상품이 베타버전으로 나옵니다. Beta 버전은 6월 28일부터 광고집행이 가능합니다. 동네 상권이 더욱 주목받고 있는

webapplication.tistory.com

플레이스 광고 등록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와 같은 비즈니스 광고를 통해 스마트플레이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광고 등록이 어려울 경우 검색광고대행사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으며 광고비 외 비용은 발생하지 않으니 이점 꼭!! 숙지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공식대행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계정을 생성 후 로그인을 합니다.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

로그인->광고시스템->새 캠페인 선택 합니다.

플레이스 유형을 선택합니다. 

캠페인 이름을 만들고 하루 예산을 설정합니다. 앞서 이야기했지만 현재 베타버전으로 일일 2만원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산을 균등배분을 설정하여 노출을 조절할 수 있으나 체크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새 광고그룹을 클릭하고 "플레이스검색"을 선택하세요.

플레이스광고 등록

이제부터가 중요합니다. "업체정보"에서 "동의 후 인증하기"를 선택하면 네이버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광고를 진행하고 싶은 스마트플레이스 권한이 있는 네이버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인증을 받았다면 나머지 하루예산을 다시한번 설정해 줍니다. 그룹이 많을 경우 각각의 그룹에 일일예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급옵션"을 무조건 설정해 주세요. 지역설정, 성별 등을 설정하여 타켓팅된 사용자에게 내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네이버지도 상위노출
동의 후 인증하기

위 이미지는 동의 후 인증하기를 하였을때 노출되는 화면입니다.

기존 검색광고의 경우 내가 노출시키고 싶은 키워드 즉 단어를 등록하여 광고를 하는 것이라면 이번 스마트 플레이스광고는 노출 가능 키워드를 인증하면 자동으로 보여주고 선택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왼쪽 화면에 있는 키워드가 현재 진행가능한 키워드 이며 "노출제외"를 선택하여 오른쪽 화면으로 해당 키워드가 넘어가며 검색에서 제외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출을 위해서는 키워드가 왼쪽에 있어야겠죠? ㅎㅎ

베타 기간동안 저렴한 단가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으니 제가 안내 드린 정보 확인하여 좋은 효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지금 계속해서 업종을 늘리고 있으니 기존 광고 가능한 업종 외 있다고 하더라도 그냥 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