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쇼핑파트너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대기 빨리
갑자기 네이버쇼핑에서 상품이 노출되지 않는다?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쇼핑파트너센터" 입니다. 메일, 알림 등으로 안내되지 않는 부분이라 당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쇼핑파트너센터->상품관리->상품현황 및 관리->삭제 상품 에서 쇼핑노출이 삭제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무일 기준 2~3일 빠르면 하루 내 "삭제 복구요청"이 완료되어 정상노출 될 수 있습니다.
만일 주말이 포함되어 있다면 근무일 기준이기에 더 오래 기다려야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삭제는 대부분 기간을 두고 한번에 처리하기에 많은 시간이 평상시 보다 더 소요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지금 보는 화면은 네이버 쇼핑 "정보부족/상이(상품이미지) 위반으로 1건 확인이 됩니다.
다음 시간에 이야기를 하겠지만 위와 같은 위반이 발생하면 많은 손해를 감수해야 합니다. 쇼핑에 노출이 안되면 광고도 할 수 없고 상위노출도 안되기에 매출에 엄청난 타격을 받습니다.
또한 네이버쇼핑파트너스 고객센터는 전화가 아닌 "톡톡"을 통해 상담이 가능하며 현재 대기고객만 421명으로 2시간 이상 소요되며 이 경우 오늘 상담받기는 힘들다고 보면 됩니다.
평상시에는 이렇게 까지 대기가 길지 않습니다. 한번에 많은 패널티를 쇼핑을 운영하는 스마트스토어에게 상품 삭제를 하고 있기에 생기는 문제 입니다.
네이버쇼핑 파트너 고객센터 톡톡 상담 빨리 받기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공식대행사를 통해 광고를 진행하는 방법, 대기시간이 적은 하루에 2번 있는 것을 노려보는 것입니다. 우선 공식대행사를 이용하면 직접광고를 운영하는 경우 10% 커미션을 직접 받는데 이걸 포기해야 합니다. 100만원의 광고비를 월 집행했다면 10만원을 다음달 광고계정에 적립되는데 이것을 포기하는 것이죠. 해당 커미션은 대행사가 가져갑니다.
두번째 방법은 영업시간 오전9시, 오후1시 두번을 빠르게 상담요청 하는 것입니다.
https://talk.naver.com/ct/wc3n30
네이버 톡톡(쇼핑파트너 고객센터) 접속->상품삭제[정보부족/상이.이미지]문의->*대표이미지 기준 변경 내용 보기->"상담원 연결"
일단 "상담원 연결" 버튼이 보인다면 오전9시 대기타고 있다가 9시 정각 "상담원 연결" 클릭하면 됩니다. 아무거나 눌렀다고 그것에 대해서만 문의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어떤 질의도 가능하니 신경쓸 필요 없어요.
상담대기가 많을 경우 "상담원 연결 대기" 선택하시면 됩니다.
점심시간, 업무시간 종료인 오후 6시가 넘어가면 대기자가 있다고 해도 상담은 자동종료됩니다. :( 그러니 해당 시간에 궁금한 부분 해결 할 수 있도록 미리미리 질문사항 정리하는건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