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계부앱 뱅크샐러드 와! 이렇게까지 연동이 대박이네

가계부앱 뱅크샐러드 와! 이렇게까지 연동이 대박이네

BIZ|2018. 4. 17. 11:25
반응형

안녕하세요. 가계부 이용하시나요? 전 가계부를 적지 않았는데.. 뱅크샐러드를 알고 지금부터 시작해 보려구요. 적는다는게 의미가 없고 이제는 카드, 은행, 증권, 보험 등등 연동만 하면 끝입니다. 뱅크샐러드는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구요. 자산관리 가계부 앱의 진정한 기능을 직접 느끼실수 있습니다. 솔직히 좀 무서워요 ^^;; 모든 저의 소비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게 신기하기도 하지만 ^^수동으로 직접 금액을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수입/지출/이체 등 모든 내역이 자동으로 등록되며 현금결제한건 등 특별한 지출만 직접 입력하면 되기 때문에 정말 편리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금융정보가 한번의 연동으로 모두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눈으로 보고 그래프로 확인하며 가계부 앱을 이용할 수 있네요. 

금융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오기 위해서는 최초 1회만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휴대폰에 공인인증서는 필수겠네요 ^^ 나머지는 연동하기만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금융정보를 모조리 불러옵니다.

 

저는 회원가입시 이메일 계정으로 가입하기를 선택했습니다. 요즘 한참 문제가 되고 있는 페이스북은 절대 이용안하구요. 구글계정 역시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자주사용하는 이메일로 별도로 ^^; 금융정보는 소중하니까~~

 

아직 연동하기 전 입니다. 자산 0원, 신용카드 대금 0원, 부채 0원 ㅋㅋㅋ 이게 좋았죠... 연동하는 순간... 자산 0원, 신용카드 대금 000000000원, 부채 00000000000원 ㅋㅋㅋ 아놔 연동 왜 했을까?? 싶어지는 잊고 있었던.... 자산은 나오지 않고 부채만 보이는 이~~ 불편한 현실 ㅋ 이제 뱅크샐러드로 부채좀 줄여 보렵니다.

 

"금융사 연동 추가" 최초 1회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였다면 "연동하기"만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한카드에서부터 BC카드 등 대부분의 카드사가 연동되구요. 은행과 증권사까지 모조리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게 저에겐 참 신기하게 다가 왔습니다. 어쩜 이렇게 한번에 불러올 수 있지??? 현재 지원되는 카드사는 국민카드, 농협, 롯데, 삼성, 신한, 씨티, 우리, 현대, 비씨, 하나카드 이니 참고하시구요. 은행은 씨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기업은행, 제주은행, 우체국, 국민은행, 신한은행, 농협, KEB하나은행, SC은행, 우리은행, 새마을금고, 대구은행, 부산은행, 산업은행, 수협, 경남은행, 신협 입니다. 계속 제휴할테니 늘어나겠죠. 제가 이용하는 모든 은행, 카드는 다!! 들어 있네요.

ㅎㅎ 연동된 후 입니다. 연동하는데 한 5분~10분 정도 소요된거 같구요. 

한번 사용해 보시면 깝놀 할겁니다. 저도 그랬거든요. 어떻게 이렇게까지 가능할까???? 와! 대박이다. 한편으로는 걱정도 되었는데.. 찾아보니 AES 256비트 암호화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고 정보는 서버에 저장되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안전한 서비스! 저만 몰랐던 이런 가계부앱! 통계/그래프 보고 깝놀하는 ㅋㅋ 저에게 필수앱이 될거 같은 느낌 팍! 들게 하는군요. 구글플레이 선정 2016년 "올해를 빛낸 혁신적인 앱" 수상을 했다고 광고하는데.... 전 2018년 4월이 되어서야 알았군요. 푸하하 요즘 앱 설치를 잘 안하게 되니 너무 늦었습니다. 잘쓸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