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가지니2 색상 개봉 및 인증방법 안내

기가지니2 색상 개봉 및 인증방법 안내

생활정보|2018. 7. 24. 12: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올레KT의 기가지니2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제가 KT앱을 자주 보는 편인데 기가지니2프로모션 배너를 보고 급 관심이 생겨서 전화로 문의하고 구매했습니다. ㅎㅎ 물론 추가비용은 발생하지 않았구요. 다만 약정기간이 3년 추가되었다는거.. 그게 전부입니다. 휴대폰도 그렇고 인터넷도 KT를 사용하고 있으니 당분간 타통신사로 갈아탈 일이 없어 그냥 기가지니2 신청했네요.

  | 기가지니2 개봉기 색상

KT의 TV에 연결하는 셋톱박스가 기가지니2가 되는거네요. ㅎㅎ 디자인이 아주 깜찍합니다. 참 마음에 듭니다. 일단 디자인은 말이죠.

이번에 마이 케이티로 앱이 깔끔하게 변경되었는데 여기서 상담신청하고 구매 결정했습니다.

앱이 깔끔한게 참 마음에 드네요. 시원해 보입니다.

  |  기가지니2 가격

기가지니2 가격 한번 확인하겠습니다. 제 기준으로 말하면 일단 tv장기고객 5년이상이구요. TV요금제가 12/15 였습니다. 즉 12000원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는 TV요금제를 사용했구요. 그래서 이번 프로모션 요금이 적용되어 "무료"로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한가지 잘 보시면 "기가지니2 약정기간은 고객이 선택 가능하나 단말 임대료는 약정금액으로 5년동안 청구됩니다" 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기가지니2의 약정기간이 3년이라 해도 약정이 끝난게 아닙니다. 5년동안은 단말임대료는 청구됩니다. 이걸 잘 보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

기사분 방문하여 설치시 별도의 비용이 청구됩니다. 그렇게 때문에 전 셀프개통을 하게 되었구요.

전혀 어려울거 없습니다. 아래 유튜브 기가지니2셀프개통 영상 보시면 초간단하게 설치 가능합니다.

아주 쉽네요.

여기서 또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인터넷포트에 랜케이블이 2개인 경우와 1개인경우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공유기를 이용하는 가정의 경우 허브스위치를 활용해서 설치한다고 되어 있는데.. 그런거 필요없습니다. :)

기존 공유기를 셋톱박스에 연결해서 사용중이라면 셋톱박스만 기가지니2로 교체하시고 공유기 렌선을 연결하면 기존 사용하던것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함께 동봉되어온 지니뮤직 이용쿠폰번호 입니다. 스마트 다운로드 가능한 무제한 음악감상 쿠폰이구요.

첫회는 무료이며 2~4회차는 50%할인입니다. 매월 자동결제 정상가 8,800원 입니다. 지니뮤직 들어가면 저렴한 상품도 있으니 무료 및 할인 끝나는 5회차부터는 다른걸로 갈아타시면 될거 같습니다.

그닥 음악을 좋아하지 않지만.. 기가지니2의 재대로된 사용을 위해서 구매했네요. 다른 음악스트리밍 서비스와도 호환이 되는지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디자인 참 이쁘죠? 이런게 셋톱박스라니 ㅋㅋㅋ 신기하네요. 늘 사각형 멋없는 것만 보다가

구성품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리모컨, HDMI단자, 전원케이블, 본체, 설명서

기가지니2의 후면 사진입니다. 케이블 연결단자가 위치해 있구요.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몇일 사용해 봤는데요... 기가지니 정말 멍청합니다. :) ㅋㅋㅋㅋㅋ 

일단 기가지니를 호출하고 질문하고 답변하면 끝 다시 궁금한게 생기면 또 기가지니 호출하고 질문하고 답변하고.... 무한 반복입니다. ㅎ ㅏㅎ ㅏ 이어서 질문을 못합니다. 무조건 다시 호출~~

우리아이는 기가지니랑 싸웠습니다. ^^;;; 못알아 듣는게 화가 났는지 조만간 부셔버릴지도... 모르겠네요. ㅠㅠ

예를 들어 날씨를 물어봅니다. 우리지역의 온도, 미세먼지 등을 알려주죠.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자외선... 이런거 모릅니다. 계속 온도, 미세먼지.. 이런거만 알려줍니다. 자외선이 어떻고, 오존지수가 어떻고 이런거 모릅니다. ^^ 그냥 휴대폰 보는게 더 빠르네요. ㅠㅠ

재미있는 장난감이라 생각했는데.. 그냥 셋톱박스가 소리로 안내해주는거 딱!! 그정도 입니다. 현재는 말이죠. 머 앞으로 어떻게 변화가 생길지 모르지만 그외 기가지니 홈lOT, 스마트렌탈, 홈매니저, 홈캠, 결제, 생활영어 서비스가 많아 보이는데.. 제가 사용할만한 서비스는 없네요. 아!! 무료라 다행이지 아니였으면 열불 났을듯 합니다. ㅋㅋ 그래도 좀더 열심히 노력은 해보렵니다.

  |  기가지니2 셀프개통

기가지니 연결하고 전원켜고 TV보면 개통관련 본인인증이 나옵니다. 여기에 인증번호 입력하시면
몇가지 다운로드 받고 설치가 완료됩니다.

 

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었습니다. 한번에 연결 성공했구요. 유튜브 영상만 잘 확인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TV, 공유기, 셋톱박스 모두 벽걸이TV 뒤로 숨겼는데 기가지니 때문에 ㅠㅠ 이렇게 되었네요. 아주 지져분..ㅠ 그런데 기가지니2 거치대가 있더군요. 와!! 대박! 이런걸 또 업체에서 만들었네요 ㅋㅋㅋ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면서... 이걸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ㅎ ㅏㅎ ㅏ

이번 기가지니2가 나오고 최고의 승자는 바로 거치대 판매 업체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

여튼 좀더 재미있게 유용하게 사용하기 위해 열심히 설명서 읽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