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린나이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자가진단 조치

린나이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자가진단 조치

생활정보|2021. 7. 30. 14:35
반응형

린나이 보일러 애러코드

린나이 가스 보일러를 이용하는데 있어 특히 겨울철 보일러가 작동되지 않고 실내온도조절기의 액정표시에 숫자가 깜빡거리면 다음의 내용을 확인하시고 그에 알맞은 조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자가진단표시 사용상태 내용 자가진단 조치
Fail 1. 2 난방, 온수 실내온도조절기 Wi-Fi 통신이상 동일증상 발생할 경우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여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Fail 3, 4, 6 난방, 온수 무선공유기 비밀번호
인터넷 연결상태
무선공유기 보안설정
1. 무선공유기 비밀번호 확인, 무선공유기 인터넷 연결상태확인
2. 무선공유기 인터넷 보안 설정 WPA, WPA2를 확인해야 합니다.
Fail 5 난방, 온수 등록모드 10분 경과할 경우 실내온도 조절기 사용자 등록을 10분 이내 해야 합니다.

자가진단표시 사용상태 내용 자가진단 조치
에러코드 02 난방,온수 반복 리셋이상 1. 전원코드를 뽑은 다음 다시 꽂아보세요. 잠시 후 난방 또는 온수를 작동해보세요.
2. 동일증상 발생시 린나이 서비스센터로 연락해 A/S신청하세요
에러코드 07 온수 8시간연속 온수사용 1. 온수꼭지를 잠근 다음 실내온도조절기의 온수 버튼을 눌러 보일러를 다시 작동시켜보세요.
2. 온수 꼭지가 열린 곳이 없으면 온수 배관의 누수 가능성이 있기에 설비업체를 통해 점검 및 수리를 받으세요.
에러코드 11 난방, 온수 정화되지 않음 가스 중간벨브가 열려있는지 확인하고 난방을 끈 다음 다시 가동해보세요.
에러코드 12 난방, 온수 도중실화 1. 가스공급 압력이 정상인지 확인, 다른 가스 기기를 켜보세요.
2. 가스공급처에 점검을 요청해 점검받으세요
에러코드 14 난방, 온수 안전회로이상 과열방지장치 1. 보일러 사용을 잠시 멈추세요.(최대 30분) 멈추고 난방 또는 온수 버튼을 누르세요.
2. 동일 증상 반복되면 서비스센터로 문의주세요.
에러코드 15 난방, 온수 물 순황 이상 1. 급수가 정상적으로 공급되는지 확인
2. 난방, 급수 배관의 동결 여부 확인
3. 설치 초기 공기빼기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 전원을 끄고 다시 꽂아 시운전을 하세요.
4. 이상이 없다면 전원코드를 뽑은 다음 다시 꽂아 보일러를 켜주세요
에러코드 16 난방, 온수 과열검지 1. 각방벨브가 열려 있는지 보세요. 벨브가 최소 1개 이상 열려 있어야 한답니다.
2. 각방 분배기 상단에 설치되어 있는 수동 공기빼기 마개를 열어 난방배관 내의 공기를 빼주세요.
3. 난방필터를 청소도 해보세요
에러코드 17 난방, 온수 누수검지 1. 보일러 또는 난방배관 분배기의 누수 확인 조치 후 재가동해보세요
2. 설치초기 난방배관과 분배기의 공기빼기가 충분히 되지 않았을 경우 전원을 뺀 후 다시 꽂아 재가동해보세요.
19 난방, 온수 배기온도 고온 이상 1. 난방 또는 온수전원 버튼 끈 후 다시 재가동시켜보세요
2. 동일 증상이 발생하면 린나이 서비스센터로 문의하세요
20 난방, 온수 Dip S/W이상
28 난방, 온수 통신이상
29 난방, 온수 통신이상
31 난방, 온수 난방 써미스터 이상
34 난방, 온수 온수 써미스터 이상
     
35 난방, 온수 실내온도 
써미스터이상
서비스센터로 문의하시고 난방방법은 온돌난방으로 변경하세요

린나이 가스보일러는 품질보증기간 3년, 부품보유기간 8년입니다.

 

고장신고 전 확인사항을 꼭 보시고 서비스를 의뢰하시면 빠르게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린나이 서비스센터 바로가기

 

린나이 가스보일러 고장

자가진단표시 사용상태 내용 자가진단 조치
36 난방 동결예방
써미스터 이상
1.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끄고 다시 켜보세요.
2. 동일 증상 발생시 린나이 서비스 센터로 연락 점검받으세요
38 난방,온수 배기 써미스터 이상
43 난방,온수 수위 이상
44 전원연결 수위논리 이상 1. 전원코드를 뽑아 다시 꽂으세요. 그 다음 난방, 온수 등을 켜주세요.
2. 같은 증상 발생시 센터로 점검요청하세요
린나이 에러코드 48 난방, 온수 GAS경보기 이상 사용을 중지 하고 센터로 문의하세요
56 전원연결 보급수 이상
만수위 이상
1. 급수벨브가 연려있는지 확인하세요
2. 이상이 없다면 센터로 문의
61 난방, 온수 송풍팬 제어 이상 1. 보일러 끄고 다시 가동
2. 동일 증상 센터로 점검요청
71 난방, 온수 전자변 이상 1. 난방 또는 온수전원 버튼 끈 다음 재가동
2. 동일 증상 센터로 점검요청
72 난방, 온수 의사염 검지
89 전원연결 완전동결 검지 1. 열선 등 전열기기를 이용해 해동 시킨 후 파손부품 교체
2. 내부 부품이 파손되어 누수가 있을 시 센터 점검필요
90 난방, 온수 배기구 막힘검지 1. 배기 연도 설치상태 이상 여부를 확인(꺽임, 막힘)
2. 동일 증상은 센터 문의
3. 중화수 배출관이 막히거나 꼬여 있는지 확인 필요
94 난방, 온수 전원 주파수 이상 1. 난방 또는 온수전원 버튼 끈 후 재가동
2. 동일 증상 센터로 점검요청
96 시운전 온수측 시운전 이상 검지 1. 급수벨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
2. 전원코드 빼고 다시 연결 후 재가동
97 시운전 난방측 시운전 이상 검지
99 난방, 온수 베기 폐쇄 1. 배기연도설치, 상태점검, 찌그러짐, 막힘 확인
2. 시공자에 문의
3. 동일 증상 센터로 점검요청
린나이보일러 구매정보

 

 

 

파트너스활동을통해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