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걸이 에어컨 분해 청소 직접 해야 할 이유가 생겼네요 브로워팬 너무비쌈
안녕하세요. 요즘 계속 에어컨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또 벽걸이 에어컨 때문에 돈...이 들어갔어요 ㅋㅋ 이건 머 거의 벽걸이 새걸로 사는것과 별반 다르지 않네요 ㅎㄷㄷ 합니다. 고장나면 고쳐야 하지 때되면 청소해야 하지 오늘은 제가 격은 이야기 또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벽걸이 에어컨에 들어가는 송풍기 쿨러에 대한거구요. 혹 집에 벽걸이 에어컨이 있다면 한번 확인해 보세요. 이 송풍기 쿨러를 말이죠. 이게 제조사 마다 조금씩 다르긴 한데.. 흰색입니다. ㅋㅋ 아마 집에 설치된 몇년된 에어컨은 전부 검은색일텐데.. 이게 원래 검정색이 아니라 흰색 계열의 밝은색이라고 하는군요.
| 벽걸이 에어컨 분해 청소 직접해야 하는 이유
사진 보이시죠? 이게 벽걸이 에어컨에 설치되어 있던 송풍기쿨러 입니다. 왼쪽이 기존 설치된 것이고 오른쪽 쿨러가 새제품 입니다. 확연한 차이가 있죠? 이걸 통해 에어컨에서 바람이 나왔다니... ㅎㄷㄷ 하네요. 우리집에 있는 에어컨쿨러는 기름찌든때가 너무 많아서 그냥 교체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ㅋㅋ너무 비싸요.
솔직히 에어컨 분해해서 청소할 생각은 안해봤습니다. 혹시나.. 고장나면 어쩌나 걱정도 되니까요. 하지만 이 가격에 부품을 교체한다면.. 다시는 제조사 에어컨서비스센터에 의뢰하지 않을 것입니다.
너무 비싸네요. ㅎㅎ
열심히 일하게 있으신 기사분.. 아직 그렇게 덥지 않아 다행입니다만 그래도 고생하셨네요.
분리를 하시는 과정을 지켜 봤어요. 그런데.. 피스 위치, 연결케이블 등만 잘 알고 있으면 벽걸이 에어컨 분해 청소를 직접하는것도 가능할거 같더군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이렇게 직접 청소하고 있으신 것으로 보이구요. 나라고 못할것 없죠 ^^ 혹 다음에 청소를 해야 한다면 벽걸이에어컨 정도는 직접 해보려 합니다.
제가 깜짝 놀란 가격표입니다. 제가 교체한 것의 정확한 명칭이 바로 브로워팬 입니다.
잘 보시면 부품금액이 1개에 12,000원 입니다. 물론 해당 부품은 직접 구매가 안된다고 하네요.
물론 제조사에 따라 다를 수 있겠죠.
부품가격은 만이천원인데...제가 지불한 금액은 79,000원 이였습니다.
출장비가 18,000원에 기술료가 49,000원 이였습니다. 글쎄요.. 이 가격을 보는 순간... 다음부터는 직접
이런건 청소해주는걸로 교체는.. 부서졌을때만 ^^
혹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고 있다면.. 천천히 벽걸이 에어컨을 직접 분해해 청소해 보세요. 절대 어렵지 않습니다. 기사분 가고 제가 한번 해봤는데 :) 피스가 8개 정도 풀고 케이블3개 분리하니 끝~~
다만 제품을 탈거하는데 약간의 요령이 필요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