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보세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보세요

BIZ|2022. 6. 20. 23:44
반응형

2022년 6월 20일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확인해봤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제출을 요구하는 일이 있어서 확인해 봤더니 아무리 찾아봐도 인터넷발급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확인해 본 결과를 공유하려 합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본인서명사실확인서란?
인감증명서와 효력이 동일, 인감의 제작이나 보관, 인감신고 불필요, 전국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직접 방문하여 발급 가능
대리발급이 불가하고 본인만 발급이 가능하므로 인감 사고 방지,전자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발급기관 방문 없이 직장이나 집에서 발급 가능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현재까지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은 불가합니다. "전자본인서명확인서"가 있으나 이는 현재까지 대부분의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제출을 요구한 곳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서류접수가 안된다는 것이지요. 그렇기에 읍/면/동 사무소, 시청, 군청, 구청에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발급비용은 600원이 발생합니다.

행정복지센터 방문 발급받기

1.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양식 작성

- 양식이 비치되어 있는 경우도 있으나 없는 경우도 많으니 우선 번호표부터 뽑고 찾아보세요 :) 확인서 요청하시면 양식 받을 수 있고 그자리에서 작성하면 됩니다.

2. 성명, 주민번호, 주소, 용도 등을 작성하면 됩니다.

3. 발급 수수료 600원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신청 및 발급 절차

지금 당장은 필요하지 않으나 추후 사용할 수 있으니 읍/면동/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가 가깝지 않다면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신청도 진행하세요.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시스템 신청서 작성을 완료하면 다음과 같은 문자를 받게됩니다. 절차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1. 정부24접속

2. 복합인증로그인(공인인증서+전화인증)

- 신청서 작성시 체크하면 됩니다. 보안토큰이나 전화인증 2가지 중 선택가능합니다.

- 복합인증등록에서 본인인증을 주민등록번호 발급일이 필요합니다. 민증이 없다면 진행이 불가합니다.

3. 전저본인서명확인서 신청

4. 발급증출력

5. 수요기관제출

전자본인서명확인서의 경우 이용신청일로부터 2년간 유효하며 이후 다시 발급시스템 이용신청이 필요합니다.

개인 사업자등록증 신청 등록 발급 조건

 

개인 사업자등록증 신청 등록 발급 조건

개인 사업자등록증 신청 사업장마다 등록이 필요하며 온라인을 통해 쉽게 등록 발급이 가능합니다. 사업개시 전 또는 사업을 시작한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신청하면 되며 홈텍스에서 안내드리

webapplication.tistory.com

현금영수증 가맹점 가입 이렇게 간단합니다

 

현금영수증 가맹점 가입 이렇게 간단합니다

통신판매업신고를 하셨나요? 위와 같은 현금영수증가맹점 가입 문자를 받으셨죠? 이외 업종별로 대부분 사업자등록을 하면 위와 같은 문자를 받게됩니다. 예를 들어 사업서비스업, 보건업, 숙

webapplication.tistory.com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고객센터 장애 오류 신고 이메일 문의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고객센터 장애 오류 신고 이메일 문의

스마트플레이스 신규등록, 수정, 브랜드관리 등등 이용을 하는데 있어 장애, 오류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이용자는 큰 어려움이 없으나 꼭!! 한번 꼬이면 계속 꼬이거나, 처음

webapplicati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