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화재 자동차 사고접수 안내 사고대처요령

삼성화재 자동차 사고접수 안내 사고대처요령

CAR|2018. 8. 21. 11:25
반응형

지난 8월초 자동차 사고를 당했습니다.

요즘 말 많은 BMW 차량인데요. 마트 출입구에서 굉음과 함께 돌진하여 설치된 가드를 충돌한 사고였습니다. 제가 바로 앞차량이였는데 천만 다행.... 제 차량을 추돌하진 않았어요. 운전자 분께서 핸들을 조작하여 가드를 충돌했네요. ㅠㅠ 하지만 그 파편으로 인해 차량이 심하게 스크레치가 생겼고 어쩔 수 없이 보험접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 BMW 사고

이렇게 사고가 났어요. ^^;; 사고의 원인은 브레이크패달을 착각하고 가속패달을 힘차게.....

굉음과 함께 뒷차가 돌진해오는걸 미러로 보고 있는 제 마음... 경험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모르실 것입니다. 지금생각해도 허리가 아프네요

  |  삼성화재 자동차 사고접수

우전 차주분께서 해당 보험사에 사고접수를 하였습니다.

외제차량이라 그런지 보험사에서 직접 나온다고 하여 기다렸네요. ㅋ

1. 사고접수 및 보험금 청구(유선, 서면) 일단 삼성화재 콜센터 1588-5114

2. ARS 1번 자동차 사고접수

3. 상담사에게 사고 내용 설명

모바일앱을 통한 사고 접수도 가능합니다.

삼성화재 콜센터 전화 ARS 4번 보험금 신청하기->구비서류 제출->신청완료

보험사 담당자가 와서 사고 차량을 확인합니다. 물론 사진찍고 몸은 다치지 않았는지 물어봅니다.

대인/대물 각각 접수 합니다. 다친 사람은 없었기 때문에 대물만 접수를 하였습니다.

연락처/성함을 삼성화재 담당자가 메모하고 전 집으로~~

사고접수번호를 그자리에서 알려주지 않아 이상하다 싶었는데 이렇게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왔습니다.

그리고 바로 렌트카 회사에서 연락이 오더군요 ^^;

(단골 카센터가 있다면 그곳에 사고차량을 사리 의뢰하시면 되는데 특별하게 없다면 이곳 보험사에서 일괄 처리하시면 됩니다)

다음날에도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자동차써비스센터 전화번호 알려주시네요. ㅎㅎ

삼성화재 우수정비업체 안내였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알고 있는 곳이 있어서 그곳에 자동차수리를 의뢰하였습니다.

아무래도 모르는 곳보다는 ^^


  | 자동차 사고 렌트카

렌트카 담당자가 원하는 곳으로 와서 계약서 작성 후(자동차면허증 필수) 렌트카 차량을 주고 사고차량을 가져 갔습니다.

12만km 운행한 오래된 차량이였는데 관리는 ㅋㅋㅋ 제차량보다 잘 되어 있더군요. 

3일정도 운행하고 차량을 반납하였습니다.

가스차량이라 처음 받았을때 4칸 정도 게이지가 있었는데.. 3만원 충전했더니 만땅이 되더군요. 살짝 당황하였는데 ㅋㅋ 반납할때 확인하고 차액 돌려받았습니다. 2만원 받았네요 ㅋㅋ

상대방 과실이 100% 일 경우 피해자는 전혀 신경쓸 일이 없습니다.

사고차량 차주분과 해당 보험사와 협의하는 거니까요.

그런데 저 사고차량 BMW 엔진은 이상 없나 모르겠네요. 밀려 들어갔다면.. 수리비 장난아닐텐데...

순간의 실수가.. 돈을 부르는군요. 다들 안전운전 하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