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10 제어판 실행방법 및 단축키 안내

윈도우10 제어판 실행방법 및 단축키 안내

IT|2018. 4. 17. 17:44
반응형

안녕하세요.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이후 이것저것 만져보고 있는데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거의 컴맹수준입니다. ㅋㅋ 제어판 찾는것도 갑갑하네요. ㅎㅎ 윈도우10 제어판 확인하는 방법 하고 단축키 알아볼게요. 저도 한참 찾아다녔네요. 이넘의 키보드는 노트북도 아닌것이 pause break 키는 없네요.(저처럼 없는 분 있겠죠?) 여튼 제어판 확인하기~ 시작하겠습니다.

  |  윈도우10 제어판

윈도우 시작 클릭하여 돋보기를 통해 "제어판"을 검색합니다. 만일 설치된 프로그램을 삭제할 목적이시면 초록색 "설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제어판" 검색시 데스크톱 앱의 제어판을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하시면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많이 보시던 화면이죠? 윈도우10 제어판 실행화면입니다.

제어판을 많이 이용하시나요? 그렇다면 시작화면에고정 또는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설정하시면 좀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작->설정->설치 제거, 기본값, 옵션기능을 선택하시면 설치된 프로그램 삭제가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삭제를 원하실 경우 설정옵션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


  |  제어판 단축키

윈도우키 + Pause 클릭하시면 "시스템"창으로 이동합니다. 왼쪽 상단 제어판 홈 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시스템창에서는 컴퓨터에 대한 간단한 확인을 하실 수 있는데 CPU, RAM, 운영체제, 정품인증유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