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10 제어판 여기 있어요. 간단하고 빠르게

윈도우10 제어판 여기 있어요. 간단하고 빠르게

IT|2018. 7. 3. 15:5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10에 제어판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를 사용하는데 있어 제어판은 아주 중요한데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또는 설치 후 제어판이 보이지가 않아 살짝 당황했어요 ㅎㅎ 프로그램제거를 통해 삭제도 해야하고... 하드웨어 정보도 보고 인터넷 설정도 확인해야 하는데 순간 당황했죠. 설마 없어진건 아니겠지라고 생각했습니다. :) 역시 있기는 있더군요. 지금부터 2가지 방법 알아보고요. 시작 화면에 고정시키는거 까지 해보겠습니다.

  |  윈도우10 제어판

우선 좌측 하단에 돋보기 모양이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여기서 "제이판"을 검색하신 후 클릭하시면 됩니다. :) 너무 쉽죠? ㅎㅎ

하지만 다음에 또 제어판을 들어가기 위해서 돋보기 클릭 후 "제어판" 검색하는게 귀찮습니다. 이럴때는 아래 이미지 처럼 제어판에서 "마우스 우클릭"하고 "시작 화면에 고정"을 클릭 하세요.

"작업표시줄에 고정"항목도 있는데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작업표시줄에 고정을 선택할 경우 컴퓨터 부팅시 속도가 늦어질 수 있어요)

윈도우키(시작)버튼을 클릭하시면 제어판이 시작화면에 고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후 다시 제어판을 들어갈때 편리합니다.

또 한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이 방법은 제가 제어판을 시작화면에 고정하기 전 사용했던 방법입니다.

키보드에 윈도우키 + pause break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제어판을 불러오는 방법 입니다.

해당 키를 누르면 "시스템"화면을 불러오게 되며 좌측 상단에 "제어판 홈"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ㅎㅎ

* 윈도우10의 제어판 화면이 내가 알고 있던 화면과 다른가요?

"보기 기준"을 선택하신 다음 범주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아래 화면처럼 제어판이 보이실거에요.

참 쉽죠? 이거 알면 정말 쉬운데... 왜그렇게 어렵게 했는지 ㅋㅋㅋ 조금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윈도우10 기능을 알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익숙하지 않는건.. 왜일까요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