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보험 할인할증등급 조회 나의 등급은?

자동차보험 할인할증등급 조회 나의 등급은?

CAR|2021. 4. 16. 16:59
반응형

자동차보험할인할증조회서비스

나의 할인할증 등급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시죠? 저도 늘 궁금합니다. 1년에 한번씩 하게되는 자동차보험가입 나의 할인등급을 확인하고 나와 가장 잘 맞는 보험사를 선택하세요.

할인 할증 등급은 1~29 등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초 자동차보험 가입시 11Z 등급이 부여됩니다. 해당 년도에 무사고일 경우 할인 할증 등급은 한단계가 내려가서 다음 년도에는 12Z가 됩니다. 통상 전체 가입자의 평균 할인 할증 등급은 대략 15Z~16Z 수준입니다. 우선 본인의 보험료 할인할증 등급 조회를 확인하고 등급표 안내 드리겠습니다

자동차보험 할인할증제도란? 


사고가 없는 경우 보험료를 할인하고, 사고가 있는 경우에는 보험료를 할증함으로써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유도하고 궁극적으로 교통사고율 감소 및 자동차 보험료 인하효과를 도모하고자 운영되는 제도

prem.kidi.or.kr:1443/main.do

자동차보험료 할인 할증 조회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인 확인 인증 후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가입한 자동차보험사와 보험시작일 종료일이 나오고 전계약 내역과 현재계약에 대해 비교와 본인의 할인할증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19Z 등급으로 할인을 받았습니다. 올해는 전체적인 올랐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실제 작년에 비해 연령, 부부운전한정 등 기준으로 2.5% 작년에 비해 올랐네요.

자동차보험할인할증표
자동차보험할인할증조회

자동차보험료 할인 팁

T맵 네비게이션앱을 이용하면 DB손해보험(11%할인), KB손해보험(11.8%할인), 삼성화재(5%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건이 있는데 1000km~3000km 이상 주행과 그에 따른 운전자점수가 일정수준 이상이 되어야 할인이 됩니다. 저도 이 할인을 받으려고 했으나 주행거리가 부족해서 아직 못받고 있습니다. 가입 후 몇개월 이내 신청 가능하다고 하니 열심히 이용해야겠네요.

<자동차보험 할인할증 적용 등급표>

자동차보험할인팁

열심히 안전운전하고 있지만 저만 잘한다고 되는게 아니군요 :) 할인등급이 19Z가 되었지만 이게 올리는게 쉽지 않네요. 해당 년도에 무사고일 경우 할인 할증 등급은 한단계가 내려가서 다음 년도에는 12Z가 됩니다. 통상 전체 가입자의 평균 할인 할증 등급은 대략 15Z~16Z 수준입니다.

자동차보험할인 T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