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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인터넷발급

생활정보|2021. 12. 3. 1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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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교 취학통지서 기존에 우편/인편으로만 진행되던 것을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발급 수단의 선택권을 온라인 서비스까지 확대하여 행정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취학통지서 발급은 모바일에서는 불가하며 PC를 통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열람/발급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취학통지서 인터넷 발급

초등학교 취학통지 대상 아동 및 세대주인 학부모 - 의무교육단계 진입하는 아동(만 5세) 및 그 아동의 보호자(세대주)인 예비 학부모

취학대상 아동과 동일한 세대의 세대주가 정부24앱을 통해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부24 사이트를 자주 가는 이유

 

정부24 사이트를 자주 가는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부24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그래도 자주 접속하는 사이트가 바로 정부24입니다. 기존 민원24와 통합했죠. 이곳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그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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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확인(간편인증, 인증서 등)을 통해 회원, 비회원으로 온라인 PC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15년 이후 출생한 취학대상임에도 취학아동명부 열람시 명부에서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관할 주민센터에 문의하여 조치하면 추후 정부24에서 확인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사를 하여 거주지가 바뀌었고 취학통지서는 아직 이전 거주지 기준으로 발급된다면 이사를 간 지역의 주민센터를 통해 거주지 변경을 요청해야 합니다. 이후 온라인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취학통지서 인터넷 발급 기간

온라인 발급 가능 기간은 2021년 12월 3일 오전 10시부터 12월 12일 저녁 12시까지 가능합니다.

취학통지서의 우편 또는 인편 발송은 온라인 발급 이후인 12월 13일부터 12월 20일 동안 취학통지서가 발급되어 수령가능합니다. 

* 주의사항 *

온라인으로 출력한 취학통지서는 발생번호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학교 방문시간을 분산하기 위해 학교별로 추후 공지가 되니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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