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관도어락 방전 처음에는 고장이라 생각했어요

현관도어락 방전 처음에는 고장이라 생각했어요

생활정보|2018. 3. 31. 23:54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대부분 도어락 사용하시죠? 도어락이 힘없이 소리가 나거나 열리는게 시원치 않다면? 당장 건전지를 교체해 주세요. 저처럼 하루하루 미루다가 도어락 방전되서 고생하실 수 있습니다. ㅋㅋ 때는 어느 추운 겨울날! 집에 들어가기 위해서 도어락을 슬라이딩하여 올렸는데...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머 그럴 수 있지.. 별생각 없이 비밀번호를 누르는데? 어라 아무 반응을 하지 않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도어락건전지가 다 되었던 것입니다. 처음에는 고장이라 생각했어요. 그래서 열쇠 수리업체 부르려고 했는데 그 추운날 검색 열쇠업체 찾다가 알게된 사실이 도어락의 건전지가 방전되면 그럴 수 있다고 하더군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집앞 편의점으로 가서 9V 박스타입 건전지 하나 샀습니다. 아래처럼 생겼어요. ㅎㅎ 편의점은 대부분 9v 건전지 판매하고 있구요. 타입도 한가지 입니다.

이렇게 생긴 사각형 건전지 입니다. 편의점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구요. 이걸 도어락에 잠깐 대기만 하면 건전지가 소모된 도어락에서 바로 비밀번호 누르고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9v건전지 구매할때 방전 된게 확실하다면 도어락에 들어가는 건전지도 추가로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미리미리 건전지 교체할껄 후회하면서 투털거리며 집으로 ㄱㄱ

우리집 도어락입니다. 화살표에 툭 튀어나온 곳 보이시죠? 이곳에 9v 건전지를 +- 상관없이 붙이면 끝~~ 완전 쉽죠? 도어락건전지 방전이 맞다면 연결 즉시 도어락에 불이 들어옵니다. :) 비밀번호 누르고 집에 들어가면 된답니다. ㅋ 도어락이 전부 같은 위치에 저렇게 툭 튀어나온건 아닙니다. 앞집을 볼까요???

우리집과 다르게 둥근 모양으로 튀어나왔죠? 이건 양호합니다. 어떤 도어락은 아래 보이지 않는 부분에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슬라이딩으로 열어서 비밀번호 입력하는 타입은 뚜껑을 올려야 그 안에 있는 경우도 있구요. 우측 또는 좌측에 툭 튀어나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튼 중요한것은 모든 도어락에 건전지 방전으로 집에 못들어가는 불상사를 막기위해 비상시 이용할 수 있도록 이렇게 되어 있다는 것이죠.

도어락고장이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이렇게 한번 건전지를 이용 열어보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늦은 시간 열쇠업체 부르면 비용도 비용이지만 연락 안되는 경우도 많거든요.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