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uefa 슈퍼컵 리버풀 첼시 인터넷 중계

2019 uefa 슈퍼컵 리버풀 첼시 인터넷 중계

스포츠|2019. 8. 13. 16:10
반응형

리버풀과 첼시 두 잉글랜드 명문 클럽이 드디어 유럽축구연맹(UEFA)슈퍼컵에서 우승을 위해 맞대결을 펼친다.

UEFA 슈퍼컵은 지난 시즌의 챔피언스리그 우승팀과 유로파리그 우승팀이 대결하는 대회이다.

이벤트 대회라고 보면 되겠다. 슈퍼컵이 1972년 시작되었는데 잉글랜드 팀들의 맞대결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한다.(스페인 클럽이 15회, 이탈리아 9회, 잉글랜드가 7회, 네덜란드 3회, 벨기에 3회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지금까지 슈퍼컵에서 같은 리그 팀이 맞붙은 것은 7차례가 있는데 그중 4회는 프리메라리가(스페인) 클럽끼리 였으며 잉글랜드 클럽은 이번대회가 처음이다. 

1972년 슈퍼컵이 개최된 이후 최다 우승클럽은 FC바로셀로나 그리고 AC밀란으로 각각 5회, 4회의 우승기록이 있다. 최근 우승팀은 2018년 스페인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이다.

(2018년 대회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VS 레알마드리드의 경기 였으며 연장 접전 끝에 4-2로 승리하였다)

대회 이름: UEFA 슈퍼컵(UEFA Super Cup)

경기 일정: 8월15일 목요일 새벽4시

경기 장소: 터키 쉬페르리가의 명문 구단인 베식타스 JK의 홈구장인 "보다폰 아레나"

경기 방식: 단판 승부

중계 방송: SPOTVNOW

TV를 통해 시청이 어려운 분들은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UHD급화질로 인터넷, 모바일로 시청할 수 있는 실시간스포츠중계, 무료티비시청사이트를 통해 경기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번 경기는 목요일 오전 3시 45분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팀끼리 맞붙는 슈퍼컵이기 때문에 서로 너무 잘 알고 있어 치열한 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리버풀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라운드에서 노리치 시티를 상대로 4-1 개막전을 승리로 이끌었다. 하지만 주전 골키퍼 알리송 선수의 부상으로 이번 슈퍼컵 포함 리그 몇경기는 결장할 가능성이 높다.

첼시는 지난 8월12일 경기인 맨유전에서 4-0 패배를 기록하였다. 더 많은 슈팅과 볼 점유율에도 불구하고 득점없이 패배를 기록하며 2019-2020 시즌을 시작하게 되었다.

리버풀은 지난 시즌 14년 만에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리그에서도 맨시티에 이어 준우승을 하며 성공적인 한해를 보냈다. 프리미어리그 개막전에서도 준우승팀 다운 정상급 팀의 플레이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이번 슈퍼컵이 더 기대된다고 할 수 있다.

첼시는 지난 시즌 유로파리그에서 우승을 하였으나 개막전에서 라이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대결에서 완패를 당하며 자존심을 구겼다. 팀의 레전드이자 이번 시즌 첼시의 감독인 프랭크 램파드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과연 리버풀을 상대로 대등한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슈퍼컵을 통해 이번 프리미어리그의 첼시 성적이 보이지 않을까 싶다.

리버풀 VS 첼시 상대전적: 작년 리그와 컵 포함 세 차례 맞대결을 펼쳤던 두 팀은 1승1무 1패를 기록하였다. 

.

리버풀 첼시 예상 라인업

리버풀은 4-3-3 포메이션이다. 전방에 마네, 피르미누, 살라가 섰고 중원에 헨더슨, 파비뉴, 밀너가 배치됐다. 포백은 로버트슨, 판 다이크, 마티프, 아놀드, 골문은 아드리안

첼시는 4-2-3-1 포메이션이다. 최전방에 지루, 2선에는 풀리식, 바클리, 페드로, 중원은 조르지뉴와 캉테다. 포백은 알론소, 크리스텐센, 주마, 아스필리쿠에타, 골문은 케파

UEFA슈퍼컵 결승전이 터키의 이스탄불 보다폰 파크에서 펼쳐지는 리버풀과 첼시의 맞대결이다.

양팀의 경기운영을 놓고본다면 리버풀이 확실하게 앞서나가는 경기력을 만들어줄 가능성이 높다고 할수 있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