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DMI to DVI 단자 컴퓨터 듀얼모니터 하려니 필요하네요

HDMI to DVI 단자 컴퓨터 듀얼모니터 하려니 필요하네요

IT|2018. 4. 11. 15:34
반응형

안녕하세요! ㅎㅎ 본의 아니게.. 컴퓨터 모니터를 듀얼로 이용하려고 모니터 구해왔습니다. 그런데 이게 단자가.. ㅋㅋㅋ 컴퓨터는 DVI단자만 있고 모니터는 DVI단자와 HDMI단자 각각 1개가 있는거에요.. 별생각 없이 얻어온거라 잘 되겠지 했는데 하하 모니터 하나와 컴퓨터에 DVI단자를 연결하고 이제 가져온 모니터인 HDMI단자를 연결하려니.. 어라??? 컴퓨터에 HDMI단자가 없네요 푸하하하 이런 얼탱!! 분명 이럴때 젠더가 있을거 같아서 검색을 했죠. 그랬더니 저와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들이 참 많았다는걸 알았습니다. 처음에는 그래픽 카드를 바꿔야 하나.. 별생각 다 했는데 택배비가 더 비싼 HDMI to DVI단자 하나만 있으면 간단하게 해결되네요. ㅎㅎ 일단 제가 본건 케이블 형테가 있었구요. 그리고 젠더 형태가 있네요. 사진으로 보시면 바로 이해 가실거에요.

  |  HDMI to DVI 젠더

컴퓨터 그래픽카드 또는 내장그래픽카드에 따라서 젠더가 결정됩니다. 컴퓨터본체가 HDMI 단자가 있고 모니터가 DVI단자라면 위 이미지와 같은 제품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와 반대의 경우 즉 DVI to HDMI 단자의 경우도 해당 젠더를 구매해야 겠죠. 이 제품의 경우 가격은 택배비용과 비슷합니다. :) 그냥 구매하긴 정말 아깝다는 생각이 절로 들게하는 아주 저려미 제품이죠 ㅋ

  |  HDMI to DVI 케이블

DVI케이블이 별도로 없을 경우에는 위 젠더와 함께 DVI케이블을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줍니다. 가격은 조금 더 비싸지만 기존 케이블이 없다면 젠더보다는 조금더 효율적이죠.

이렇게 생긴 케이블이구요.인터넷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어는 당연히 HDMI to DVI 케이블 ^^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경우 D-sub(파란색 케이블), DVI(흰색 케이블), HDMI 케이블 연결 단자가 있습니다. 이중 본인의 컴퓨터 본체의 케이블이 어떤건지 잘 확인하셔야 겠죠? D-sub 단자만 있다면 위 케이블은 전혀 쓸모가 없습니다. 주의 하세요. 모니터도 똑 같습니다. 위 케이블 3가지 중 어떤 단자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거기에 맞는 제품 구매하셔야 합니다. 암/수 잘 확인해 주세요. 요즘 나오는 그래픽 카드의 경우 DVI단자, HDMI단자가 대부분입니다. 본체 뒷면 꼭~~ 확인요망합니다. :)

전 듀얼모니터를 한번 사용하고 나서 그이후 싱글은 절대적으로 불편해서 사용 못합니다. :) 너무 불편하죠. 그래서 어떻게 해서든 모니터 2개 이상으로 만들고 시작합니다. 경험상 최소 2배 이상 효율적이라고 장담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