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kv mp4 변환 용량커도 문제 없어!

mkv mp4 변환 용량커도 문제 없어!

BIZ|2018. 5. 24. 13:3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영상 변환 안내 드립니다. 가끔 동영상 파일을 보면 확장자명이 MKV로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휴대폰에서도 영상이 이상없이 잘 보이는 확장자가 바로 *.MKV 파일인데요. 우리집 IPTV는 이 확장자를 지원하지 않아요 ^^;; 그래서 늘 노트북을 가져와서 TV와 연결해서 봅니다.

ㅠㅠ 슬픈 현실이죠. 그래서 가끔 이용하는게 바로 MKV MP4변환 할때 사용하는 다음팟인코더 프로그램입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포스팅 참고하시면 됩니다. ㅋㅋ

2018/05/17 - [초짜 컴퓨터] -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컴퓨터 정리하다 찾았네요

현재 업데이트는 중지된 프로그램입니다만 지금까지도 잘!! 사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동영상변환 툴 입니다. 아주 유용하죠. 예전 아이팟 사용할때 얼마나 많이 이녀석을 이용했던지 ㅋㅋ 벌써 10년이 가까이 된듯하네요. 이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를 이용하시면 파일변환이 한방에 가능합니다.

  |  MKV MP4 변환

일단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

"불러오기" 클릭하여 MKV 파일을 불러오세요. "PC저장용"을 선택한 다음 파일형식을 MP4로 지정하세요. 파일형식을 보시면 AVI, WMV, MP4, FLV, MKV. SKM, K3G, swf, ogv, ts 등으로 변환도 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 하단에 "인코딩 시작" 선택하시면 파일변환이 진행됩니다. 변환시간은 파일크기에 따라 다릅니다. 당연히 용량이 클수록 시간도 오래소요되구요. 남은시간을 통해 현재 필요한 시간을 눈으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화질"을 고화질이 아닌 저화질로 하실 경우 시간은 더욱 단축되며 파일크기도 상대적으로 작아집니다. "휴대기기용"을 선택하시면 휴대폰으로 볼 수 있는 정도의 저화질, 용량으로 알아서 동영상파일을 변환해 줍니다. 참쉽죠?

자! 이제 기다리면 됩니다. 저녁 늦은 시간에 인코딩해두고 아침에 일어나서 휴대폰으로 넘겨서 지하철에서 보던때가 얼마전 같은데 ㅋㅋ 지금은 잘 쓰지 않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