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p-link 공유기 설정 주소 및 비밀번호 분실 리셋방법

tp-link 공유기 설정 주소 및 비밀번호 분실 리셋방법

IT|2018. 6. 26. 19:03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유기를 새롭게 구매하거나 이사를 하였을 경우 인터넷 공유기를 다시 설정해야 하는데.. 이게 기억이 안나는 경우가 대부분일 거에요. ㅎㅎ 저도 이런 경험 정말 많습니다. 이사를 자주 하는것도 공유기를 자주 구매하는것도 아니니 당연한 결과죠. 오늘은 tp link 공유기 설정 주소 및 비밀번호 분실했을때 리셋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TP-link 공유기 설정 주소

공유기가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 있다면 웹브라우저의 주소창에 http://tplinkwifi.net 또는 http://192.168.0.1 (http://192.168.1.1)를 입력하고 로그인 비밀번호를 설정 후 "시작합시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쉽죠?

그리고 앱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Tether App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해당 어플은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이때 공유기 하단의 제품 라벨에 표기된 무선 SSID와 비밀번호 PIN을 확인 입력하시면 됩니다.

위 방법들이 여의치 않으실 경우 공유기에 컴퓨터를 직접 연결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더넷 케이블(랜케이블)을 컴퓨터와 공유기를 직접 연결하고 컴퓨터의 네트워크 아이콘을 클릭하여 Wi-Fi 설정에서 공유기의 SSID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tp link 공유기 공장 초기화 및 비밀번호 리셋 방법

공유기를 공장 초기 설정으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저것도 설정이 잘 안될 경우 비번도 모를 경우 사용하시면 되는데 공유기의 전원을 켜고 측면 리셋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관리페이지에 로그인 후 고급->시스템도구->백업 및 복원->공장 초기화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초기화를 클릭하면 기기는 자동으로 재부팅되며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Wi-Fi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에는 최초 공유기 비번을 변경하지 않았다면 공유기 뒷면 라벨에 비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번을 변경하였다면 위에 공유기 공장 초기화를 하거나 이더넷 케이블을 컴퓨터와 공유기에 직접 연결하여 관리자 로그인 후 기본->무선->무선 비밀번호를 확인하거나 재설정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