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비군 민방위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예비군 민방위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생활정보|2021. 6. 1. 11:06
반응형

1일부터 미국이 제공한 얀센 백신 100만명분에 대한 접종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군/외교 관련 종사자 13만7000여명, 예비군 53만여명, 민방위 대원 304만여명 등 370만여명이 대상자입니다. 이 중에 선착순으로 100만명만 맞을 수 있어 현재 많은 분들이 예방접종 사전예약 홈페이지 접속자가 몰리고 있습니다.

30세 이상(199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이 대상이며, 군 관련자에는 군무원 등 외에 군 간부 가족도 포함되어 빠른 사전예약을 하기위해 많은 분들이 검색을 하고 있습니다.

예비군이나 군 관련자라도 30세 미만이면 접종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이런 분들은 30대 미만인 현역 장병 41만4000여명은 6월 중 화이자 백신을 1차 접종할 계획입니다.

예비군, 민방위 예방접종 사전예약 접수

예방접종 홈페이지는 Internet Explorer 10.0 이상(11.0 이상 권장)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Windows 7 ~ Windows 10, Mobile 환경에서 정상이용 가능하니 접속시 참고하세요.

예방접종의 경우 본인이 직접 예약과 대리예약 모두 가능합니다. 

이름, 주민번호, 본인인증, 휴대폰번호, 알림선택, 의료기관 예약일 선택하시고 "예약" 클릭하시면 됩니다.

해당기간 접종예약이 불가능하신 분들은 본인인증 절차에서 해당되지 않는다고 안내 받게 됩니다. :)

예약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의료기관 찾기

 

 

 

 

상단 의료기관찾기 탭을 클릭하면 광역시도, 시군구, 읍면동 순으로 의료기관찾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가까운 지역의 의료기관을 선택하여 좀더 편하게 접종하시기 바랍니다.

접종 예약하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국민건강보험 본인부담금환급금 지급신청

 

국민건강보험 본인부담금환급금 지급신청 안내문 앱,PC,우편 신청안내

본인부담금환급금이란? 병원 등 진료 후 납부한 건강보험 본인부담금을 심사평가원에서 심사하여 과다하게 납부된 병원비가 확인되거나 보건복지부에서 병원을 현지조사한 결과 환자 본인부

webapplication.tistory.com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 지급 신청 방법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 지급 신청 방법

2차 확인지급 -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원요건을 충족하면서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확인지급 대상입니다.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4차 재난지원금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 지급이

webapplication.tistory.com

 

반응형

댓글()